보도자료

뒤로가기
제목

싸이큐어, '업그레이드 IP 코드' 제품공개

작성자 큐어클린(ip:)

작성일 2021-12-17

조회 11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싸이큐어, '업그레이드 IP 코드' 제품공개

김동호 기자 입력 2021. 12. 17. 09:25






[서울경제] ㈜싸이큐어 (대표 황원준)는 KTR(한국 화학융합시험 연구원)로부터 방진과 방수가 가능한 국제인증 IP 66등급을 받고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신형 LED 공간살균기 제품의 개발을 완료했으며, 내년 초 국내외 공식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IP (방수방진) 등급이란 전자 제품 외피에 먼지, 물건의 접촉, 수분의 침범 요소에 대항하는 보호 정도를 분류한 국제 표준 (IEC 60529)등급이다. 이는 유럽 표준 EN 60529에 상응한다.

IP 코드는 항상 문자 IP (Ingress Protection)와 그 뒤에 오는 두 자리 숫자 및 선택적 문자로 표기한다. 금번 싸이큐어가 획득한 IP코드 66은 방진 및 방수 관련 테스트의 등급으로 「먼지로부터 제품이 완전하게 보호되고, 일정시간 모든 방향의 높은 압력으로 분사되는 물로부터 보호」 되는 수준 높은 방진, 방수 기능을 충족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싸이큐어 황원준 대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방수·방진 등급 획득을 추진했다. 내구성 부분에서도 큰 개선을 이뤄냈고 앞으로도 향상된 서비스와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앞선 기술로 보답하겠다. 또한, 항상 스테이크홀더 (stakeholder)의 관점에서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체 기술로 개발한 LED 공간살균기 ‘큐어클린’을 생산하고 있는 싸이큐어는 국제전기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의 광생물학적 안전성테스트(IEC62471)에서 사람의 눈과 피부에 완전 무해한 ‘EXEMPT’ 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신 제품은 내년1월 미국 라스베가스 ‘CES 2022’에서 선을 보이며 이후 공식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